부산자원순환협력센터

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전문가 칼럼

  • HOME
  • 발간 자료
  • 전문가 칼럼
작성자 게시일 조회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[2023년 4월호]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(사공필용 감염병관리과장)의 상세페이지입니다.

[2023년 4월호]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(사공필용 감염병관리과장)

작성자 : 관리자 게시일 : 2023-03-27

조회수
231

첨부파일 :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(2023년 4월).jpg  (다운로드 횟수 : 3) 첨부파일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(2023년 4월).pdf  (다운로드 횟수 : 7)

2023년 4월, BUSAN CENTER FOR INFECTIOUS DISEASE CONTROL&PREVENTION, 전문가가 알려주는 예방법 사공필용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과 과장/의사 어느새 봄이 성큼 다가왔습니다. 올해 봄은 코로나19로 3년 가까이 지속해 오던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와 함께 찾아와 반가운 마음이 더 큽니다. 그러나 그 기쁨을 맘껏 누리기도 전에 날아온 황사와 봄철 호흡기감염병이 증가한다는 소식은 놓으려던 마스크를 다시 집어 들게 합니다. 본격적으로 봄이 시작되는 4월은 미세먼지와 꽃가루가 증가하면서 호흡기감염병이 증가하는 때이고, 소아청소년의 경우 3월에 시작된 새 학기의 적응기로 어린이집과 유치원 학교 등에서 새 친구들을 만나고 집단생활이 활발해 지는 때이기도 합니다. 이제 우리는 의무 때문이 아니라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스스로 선택해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감염병 예방수칙을 생활화해야 할 것입니다. 미세먼지나 황사가 많은 날은 외출할 때 꼭 마스크를 착용하고, 외출에서 돌아올 때는 물론이고 학교에서도 손을 자주 씻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. 또 물을 많이 마시고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하는 것도 호흡기감염병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. 또한 평소에 음식을 골고루 잘 먹고 충분한 휴식과 운동으로 면역력을 높여서 감염병에 걸리지 않는 건강한 생활을 하시기 바랍니다. 부산광역시 감염병관리지원단(www.busancidc.or.kr) 사진0